본문 바로가기
아름다운 것들(미술, 음악 등)

<내˙맘˙쏙> 모두의 그림책 전 -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

by 선데이레몬 2022. 1. 13.
반응형

오늘 소개할 전시는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미술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'<내 맘 쏙> 모두의 그림책 전'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'내 맘 쏙 키즈 아틀리에'입니다. 아이들과 함께 전시 관람을 계획하시는 학부모님들께 적극 추천하는 전시입니다. 

 

'<내 맘 쏙> 모두의 그림책 전'은 국내의 유명 그림책 작가와 미술 작가의 작품을 한자리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로 그림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즐기고 체험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내맘쏙 모두의 그림책 전시 포스터
내맘쏙 모두의 그림책 전

 

 

전시구성

전시는 크게 구분하여 상상 랜드, 나의 세계, 놀이 극장, 이야기 숲의 4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전시를 통해 책으로 만났던 그림들의 원화를 통해 느낌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그림 감상이 가능하며, 그림책에서 볼 수 없었던 미공개된 그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. 

  • 상상 랜드: 상상랜드의 핵심 키워드는 '상상력, 엉뚱, 유쾌' 입니다. 작가 윤지회의 <우주로 간 김땅콩>을 비롯하여 서현 작가의 <간질간질>, <호라이호라이>, 안녕달 작가의 <수박 수영장>등의 작품을 수박 볼풀 포토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. 
  • 나의 세계: 나의 세계의 핵심 키워드는 '친구, 가족, 위로, 공감, 이해'입니다. <엄마 아빠 결혼 이야기>를 통해 윤지회 작가의 작품 속 아이와 부모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으며, 안녕달 작가의 <당근 유치원>을 통해 아기 토끼의 사랑스러운 감성과 유머와 함께 아기 토끼의 유치원 적응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.  
  • 놀이 극장: 놀이극장의 핵심 키워드는 '놀이, 인지, 체험, 공간'입니다. 김지영 작가의 <내 마음ㅅㅅㅎ>를 통해 순수한 아이의 단어를 시각화하여 볼 수 있고, 미디어아트 그룹 everyware의 <The Wall> 작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.
  • 이야기 숲: 이야기 숲의 핵심 키워드는 '이야기, 자연, 숲' 입니다.  <이파라파냐무냐무>의 작품을 통해 부드러운 선과 색으로 표현한 친구와의 우정과 성장 이야기를 엿볼 수 있으며, <별과 나>를 통해 별빛의 아름다움을 눈에 담아 볼 수 도 있습니다. 

이 외에도 스튜디오 1750의 <평행정원> 설치 작품을 감상하며 상상력을 자극해 볼 수 있으며, 최초로 안녕달 작가의 <안녕>과 신작<눈아이> 원화를 감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. 

 

 

내맘쏙 키즈아틀리에 포스터
내맘쏙 키즈아틀리에

 

 

내 맘 쏙 키즈 아틀리에

생각하는 박물관과 함께하는 내 맘 쏙 키즈 아틀리에는 2022년 연령기준 6세부터 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. 10분간의 설명 후 전시를 관람하고 <내 맘 쏙 이야기 극장>을 통해 전시 관람의 효과를 극대화해볼 수 있어 대상 연령의 아이와 함께 전시 관람을 계획하고 계시는 부모님께 추천드리며, 전시장의 분위기를 참고할 만한 영상을 첨부하오니 관람 전 분위기를 살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 

 

 

키즈 아틀리에는 평일과 주말 10시 30분, 13시, 15시, 하루에 총 3차례 진행이 되며, 약 90분이 소요됩니다.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기 바라며 즐거운 관람되시길 바랍니다. 

 

 

 

내맘쏙 : 모두의 그림책 전

2021-12-24(금) ~ 2022-03-27(일) <br />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제2전시실, 제3전시실, 제1전시실<br />예술의전당

www.sac.or.kr

 

전시정보

  • 관람료 : 만 19세-만 64세의 성인은 15,000원이며, 만 36개월-만 18세까지는 10,000원입니다.  
  • 전시 기간은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부터 2022년 3월 27일 일요일까지 진행이 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 
반응형

댓글